삼성의료원 내과 연수강좌
초대의 글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삼성서울병원 내과과장 이준혁
존경하는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보내고 새로운 2023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 토끼의 총명함으로 모든 일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 뜻하시는 바를 순조롭게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내과학교실에서는 개원 이래 27년간 일선에서 환자 진료를 하고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최신 의학지견들을 전달하는 연수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2020년에는 연수강좌를 진행하지 못하였고 2021년부터는 불가피하게 대면강의가 아닌 온라인 강의로 여러 선생님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역설적으로 의학의 발전을 촉진시켜 따라가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은 새로운 정보가 양산되고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내과에서는 선생님들께 전문가에 의해 엄선된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여 실제 진료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아직까지 진료 현장에서 많이 경험하시는 코로나19의 최신 지견에 관한 두 개의 강의를 포함하여 내과 각 분야의 9분의 교수님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올해의 연수강좌도 여러 선생님들의 진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참석해주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유익하고 효율적인 내과 연수강좌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